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5 제주도 4월 여행코스 아이랑 추천 일정과 준비물까지 완벽 정리

by 온세상의모든궁금증 2025. 4. 30.

 

 

 

 

 

4월 제주도, 벚꽃 피고 따스한 바람 부는 그곳!
아이와 함께 즐기는 여행코스와 준비물까지 간단히 정리했어요.

 

 

 

 

바쁘신 분은 가장 아래 간단요약 보러가세요 !

아래 목차를 클릭하시면 해당 위치 바로 이동합니다

목차

     

     

     

     

     

     

     

    제주도4월여행
    제주도4월여행

     

     

     

     

     

     

     

     

     

     

     

    4월 제주도 여행코스 추천

     

    장소 활동 특징 위치 소요 시간
    녹산로 유채꽃 구경 사진 명소 표선면 1시간
    성산일출봉 등반 풍경 감상 성산읍 1.5시간
    협재해수욕장 해변 산책 에메랄드 바다 한림읍 1시간
    카멜리아힐 동백꽃 산책 가족 친화 서귀포시 1.5시간
    한림공원 식물원 탐방 아이와 함께 한림읍 2시간

     

    녹산로의 유채꽃밭은 4월 제주도의 대표 명소예요. 표선면에 펼쳐진 노란 물결이 장관을 이루고, 사진 찍기 좋아서 가족 단위로 많이 찾죠. 입장료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어서 부담도 없어요. 근처에 맛집도 많아서 점심 먹고 산책하기 딱 좋고요. 검색해보니 4월 초가 절정이라 이때 맞춰 가면 최고예요 :). 1시간 정도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으니 여유롭게 즐겨보세요.

     

    성산일출봉은 꼭 올라가 봐야 할 곳이에요. 성산읍에 자리 잡은 이곳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정상에서 보는 바다 풍경이 정말 멋지죠. 계단이 좀 많아서 아이랑 갈 땐 천천히 올라가세요.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어린이는 절반 정도예요. 주변에 아쿠아플라넷도 있어서 하루 코스로 짜기 좋아요 !!

     

    협재해수욕장은 에메랄드빛 바다가 매력적이에요. 한림읍에 있는 이 해변은 얕아서 아이들이 물장난 하기에도 안전해요. 주차 무료라 차 대고 바로 산책할 수 있고, 근처 카페에서 커피 한 잔 하면 완벽하죠. 4월엔 바람이 선선해서 오래 걷기 좋아요. 1시간 정도면 충분히 즐길 수 있어요 :).

     

    카멜리아힐과 한림공원은 가족 여행에 딱이에요. 카멜리아힐은 동백꽃이 예쁘고, 한림공원은 다양한 식물과 동굴까지 볼거리 많아요. 둘 다 성인 입장료 12,000원 내외라 부담 적고, 아이들 놀이터도 있어서 하루 종일 놀기 좋아요. 서귀포와 한림에 각각 있어서 코스 짤 때 참고하세요 !!

     

     

     

     

     

     

     

     

    제주도 4월 여행 옷차림

     

    시기 평균 기온 추천 옷차림 비고
    4월 초 12-15°C 긴팔, 얇은 재킷 바람 쌀쌀
    4월 중순 13-16°C 긴팔 셔츠, 가디건 일교차 큼
    4월 말 14-18°C 긴팔 티, 얇은 외투 비 대비

     

    4월 초 제주도는 아직 쌀쌀한 날씨가 이어져요. 평균 기온이 12-15도 정도로, 긴팔 티셔츠에 얇은 재킷이나 바람막이 챙기면 딱 좋아요. 아침저녁엔 좀 춥기 때문에 아이들 옷은 한 겹 더 준비하는 게 좋죠. 검색해본 결과, 4월 초엔 비 올 확률 30% 정도라 가벼운 우산도 챙기면 마음 편해요 :).

     

    4월 중순부터는 봄기운이 물씬 느껴져요. 기온이 13-16도로 올라가면서 긴팔 셔츠에 가디건이면 충분해요. 낮엔 따뜻하지만 일교차가 커서 저녁엔 추울 수 있으니 외투 필수예요. 아이들 얇은 후드티 하나 챙기면 활동하기 편하고요. 검색해보니 중순엔 벚꽃도 절정이라 옷 색깔 밝게 입으면 사진도 예뻐요 !!

     

    4월 말엔 제주도가 완전 봄이에요. 기온이 14-18도로 포근하고, 긴팔 티셔츠에 얇은 외투만 걸치면 돼요. 비 올 때 대비해 방수 재킷이나 우산 챙기세요. 아이들 운동화는 방수가 되는 걸로 신기면 해변 놀 때도 편해요. 검색해보니 이때 유채꽃이랑 벚꽃 같이 볼 수 있어서 옷차림 가볍게 준비하면 좋아요 :).

     

    옷차림은 계층별로 준비하는 게 좋아요. 4월 제주도는 날씨 변화가 심해서 겹겹이 입기가 최고예요. 얇은 옷 여러 벌 챙기면 낮에 더워도 벗기 편하고, 저녁에 추워도 덧입을 수 있죠. 아이들 모자 하나 챙기면 햇볕 강할 때 유용해요. 검색해본 후기들 보니 이렇게 준비하면 실패 없더라고요 !!

     

     

     

     

     

     

     

     

    아이와 함께하는 제주도 4월 여행

     

    장소 활동 아이 친화도 입장료 위치
    아쿠아플라넷 해양동물 관람 높음 어린이 35,000원 성산읍
    제주민속촌 전통 체험 중간 어린이 7,000원 표선면
    우도 자전거 타기 높음 배값 9,000원 성산항
    에코랜드 기차 탑승 높음 어린이 12,000원 조천읍

     

    아쿠아플라넷은 아이들이 환장할 만한 곳이에요. 성산읍에 있는 이곳은 돌고래 쇼랑 거대한 수족관이 인기 최고죠. 어린이 입장료 35,000원인데, 하루 종일 놀아도 시간 모자랄 정도예요. 검색해보니 4월엔 실내여서 비 와도 걱정 없어요. 주차장 넓어서 편리하니 차 대고 바로 들어가세요 :).

     

    제주민속촌은 역사 공부도 되고 재밌어요. 표선면에 위치한 이곳은 전통 가옥이랑 체험 프로그램이 알차요. 어린이 입장료 7,000원으로 저렴한 편이고, 아이들이 옛날 놀이 해볼 수 있어요. 4월엔 날씨 좋아서 야외 돌아다니기 딱 좋다는 후기가 많아요 !!

     

    우도는 아이랑 자전거 타기 좋아요. 성산항에서 배 타고 들어가면 배값 9,000원인데, 섬에서 자전거 빌려 타면 아이들이 신나해요. 바다 보면서 달리다 땅콩 아이스크림 먹으면 최고죠. 4월엔 바람 선선해서 오래 타도 힘들지 않아요 :).

     

    에코랜드는 기차 타고 자연 즐기기 딱이에요. 조천읍에 있는 이곳은 어린이 입장료 12,000원으로, 기차 타고 숲 구경하는 게 아이들한테 인기 많아요. 검색해보면 4월엔 나무들 초록초록해서 더 예쁘대요. 놀이터도 있어서 하루 종일 놀기 좋아요 !!

     

     

     

     

     

     

     

     

    제주도 4월 여행 준비물

     

    준비물 용도 특징 추천 이유
    바람막이 방풍 가벼움 바람 쎄요
    우산 방수 휴대용 비 대비
    운동화 편한 이동 방수 오래 걸음
    간식 아이 배고픔 휴대 간편 아이 필수
    선크림 자외선 차단 아이용 햇볕 강함

     

    바람막이는 4월 제주도 필수 아이템이에요. 제주도는 바람이 세게 부는 날 많아서 얇은 바람막이 하나 챙기면 든든해요. 특히 아이들 체온 유지하려면 필수고, 가벼워서 가방에 쏙 넣기 좋아요. 검색해보니 4월엔 바람 세기 5-7m/s라 꼭 챙기라는 후기 많더라고요 :).

     

    우산이나 방수 재킷은 비 올 때 요긴해요. 4월 제주도는 강수 확률 30% 정도로, 갑자기 비 내릴 때 대비해야 해요. 휴대용 우산이나 아이들 방수 재킷 챙기면 편하고요. 검색해보면 비 오는 날 실내 코스 짜는 분들 많아서 미리 계획 세우면 좋아요. 가벼운 우산 추천드려요 !!

     

    운동화는 편하고 방수 되는 걸로 골라요. 제주도 여행은 걷는 코스 많아서 편한 운동화 필수예요. 아이들 신발은 방수 되는 걸로 챙기면 해변에서도 젖을 걱정 없죠. 검색해보니 4월엔 하루 1만 보 넘게 걷는 분들 많아서 신발 잘 골라야 한대요 :).

     

    간식이랑 선크림도 잊지 마세요. 아이들 배고플 때 간식 하나 꺼내주면 여행이 훨씬 수월해요. 간단한 과자나 빵 챙기세요. 선크림은 SPF50 아이용으로, 4_VAR_4월 햇볕 강해서 아이들 피부 보호하려면 필수예요. 검색해보면 이런 준비물 챙겼다 후회 없다는 후기 많아요 !!

     

     

     

     

     

     

     

     

    2박3일 vs 3박4일 여행 일정

     

    일정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2박3일 녹산로, 협재 성산일출봉, 우도 카멜리아힐 -
    3박4일 녹산로, 한림공원 성산일출봉, 아쿠아플라넷 우도, 제주민속촌 에코랜드

     

    2박3일 일정은 짧고 알차게 즐기기 좋아요. 첫날은 녹산로 유채꽃 보고 협재 해변에서 놀다 숙소로 가면 딱이에요. 둘째 날은 성산일출봉 올라갔다 우도에서 자전거 타며 여유롭게 보내세요. 마지막 날은 카멜리아힐에서 동백꽃 구경하며 마무리하면 완벽해요. 검색해보니 이 코스가 시간 부족한 여행자들한테 인기 많아요 :).

     

    3박4일 일정은 여유롭게 제주도 즐기기 딱이에요. 첫날은 녹산로랑 한림공원으로 꽃이랑 자연 만끽하고요. 둘째 날은 성산일출봉 등반 후 아쿠아플라넷에서 아이들 놀게 하면 좋아요. 셋째 날은 우도랑 제주민속촌으로 체험 위주로 보내세요. 마지막 날은 에코랜드에서 기차 타며 여유롭게 마무리하면 최고예요 !!

     

    2박3일은 동선이 촉박할 수 있어요. 짧은 일정이라 하루에 2-3곳 정도만 잡는 게 좋아요. 검색해보면 너무 무리한 코스 짜다 지쳤다는 후기 많아요. 아이랑 간다면 쉬는 시간도 넉넉히 두세요. 점심시간 1시간 정도 잡으면 여유로워요 :).

     

    3박4일은 다양한 체험 가능해요. 하루에 3곳 정도 돌면서 아이들 체력 고려하면 무리 없어요. 검색해본 후기들 보니 3박4일이 제주도 제대로 즐기기 딱 좋다는 평 많아요. 마지막 날 여유롭게 코스 잡으면 여행 끝까지 기분 좋아요 !!

     

     

     

     

     

     

     

     

    마무리 간단요약

    • 4월 제주도, 코스는 이렇게! 녹산로, 성산일출봉, 협재 해변은 필수야. 아이랑 간다면 카멜리아힐도 괜찮아.
    • 옷차림은 이걸로! 긴팔에 얇은 재킷 챙겨. 아이들 옷은 한 겹 더, 비 올 땐 우산 필수야.
    • 아이랑 여행? 아쿠아플라넷이랑 우도 가봐. 자전거 타고 기차 타는 에코랜드도 재밌어.
    • 준비물 챙겨! 바람막이, 방수 운동화, 간식은 꼭 넣어. 선크림도 잊지 마.
    • 일정은 여유롭게! 2박3일은 촉박하니 3박4일로 잡아. 하루 3곳이면 충분해.

    댓글